반응형

 

최근까지 저는 예적금으로만 재테크를 했었는데, 여러 투자를 통해 더 많은 돈을 모으는 동기들을 보고 여러 투자처들을 찾아보았습니다.

주식, 펀드와 같이 널리 잘 알려져있는 재테크부터 P2P투자까지 여러 방법을 찾아보고 투자를 하기 시작한 곳은 P2P투자를 하는 테라펀딩이라는 곳 입니다.

테라펀딩은 P2P투자 플렛폼에서 가장 투자금액이 크고 지금까지의 부실율과 연체율이 없는 사이트입니다.

 

 

테라펀딩은 다음과 같은 상품이 있습니다.

1. 앞으로 지어질 건물의 가치를 예상해 그 건물을 지을 자금을 빌려주는 PF대출

2. PF대출의 상환기간이 지나서 재 대출을 하는 리파이낸싱대출

3. 아파트 담보대출

 

각 상품은 신용등급과 재정상황을 통해 테라펀딩이 A~E등급을 산정하고, 각각의 이자도 산정이 됩니다.

 

 

그렇다면, 저의 투자내역을 보겠습니다.

 

 

총 230만원이 투자되어 있는 지금은 한달에 17000원 정도의 수익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한 상품에 최소 10만원부터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매달 적금을 넣듯이 테라펀딩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월급이 들어오고 괜찮아 보이는 상품에 10만원씩 투자를 하다 보니 벌써 230만원이나 모였습니다.

 

또한, 들어오는 수익금을 재투자하는 방법으로 운용하고 있습니다.

 

 

투자금액이 점점 커짐에 따라 발생하는 수익금이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 건은 조기상환이 되어서 총 투자건은 24건인데, 상환중인 건은 23건인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테라펀딩을 통해 다른 P2P투자에 대해 관심이 많아졌는데, 테라펀딩만한 곳이 없는 것 같습니다.

원금에 대해 걱정이 많으신 분들은 간단히 10만원부터 투자를 시작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혹시, 관심이 있으시면 추천인코드 FBIS1Q 를 등록하시면 초기투자지원금도 받으실 수 있으니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