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적었었던 프리토스 55인치 UHD TV 후기에 이어서, 한달을 사용한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저는 매우 저렴하게 사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지난번에는 상세한 사용기에 대한 이야기가 없어서 한달을 적고 느낀 장점과 단점을 상세히 적어보려고 합니다.

 

 

 

 

가격정보 및 개봉기와 같은 간단한 사항은 지난 글을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8/02/05 - [돈쓴후기/좋아썽] - [30만원대 가성비TV추천] 프리토스 55인치 UHD TV 추천 - 싱글족추천아이템1

 

 

 

그럼 직접 사용한 장단점 그리고 총평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단점


 

1. TV를 켤 때 시간이 오래 걸린다.

 

 

3초에 TV를 켰는데, 부팅 후 BNB INNOVATION이 나오는 시간은 19초이고 실제 TV가 나오는 시간은 23초였습니다.

TV를 키는데 약 20초가 걸린다는 소리죠.

밑에 셋톱박스는 금방 켜지는데 TV자체의 부팅시간이 길어서 나오는 현상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크게 상관을 안하는데, 저희 집에 놀러오시는 분들은 TV켜지는 동안 라면하나 끓여먹으면 되겠다 라는 평을 하시더라고요.

가끔 TV가 제대로 켜지고 있는건지 잘 몰라서 전원버튼을 다시 한번 누르는 불상사가 일어나곤 하였는데, 이 역시 적응을 하니까 괜찮은것 같습니다.

물론 싼 가격이 모두 해결을 해 줍니다.

 

 

2. 기존에 보던 TV와 색감이 다르다

 

기존에는 삼성TV를 사용했었고, 지금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는 삼성모니터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처음에 색감이 조금 이질적으로 느껴졌습니다.

 

물론 프리토스 55인치 UHD TV에도 다음과 같은 많은 설정이 있습니다.

설정을 통해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조사별로 다른 색감의 차이까지는 보정이 힘든 것 같습니다.

 

물론 제가 색에 조금 예민한 편이라서 자주 보던 영상에 대해서만 이질감이 느껴지고, 일반적인 TV시청시에는 차이를 느끼기 힘든 정도입니다.

 

 

3. IPTV의 리모콘에서 지원이 안되는 버튼들이 있다.

 

요즘은 대부분 IPTV 리모콘만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왼쪽 리모콘이 프리토스 55인치 TV의 리모콘이고, 오른쪽이 BTV 셋톱박스 리모콘입니다.

 

다른 회사도 지원이 되는지 안되는지는 모르는데, IPTV의 상하좌우버튼이 TV에서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외부입력을 바꾸기 위해서 외부입력을 누르고 밑으로 몇번 내려야지 제가 등록한 다른 소스로 넘어갈 수 있는데, 상하좌우버튼이 눌리지 않아서 외부입력을 바꾸기 위해서는 TV리모콘이 필요하다는게 단점입니다.

 

 

4. 음질이 나쁘다는 것이 느껴진다.

 

사용을 해 보시면, 다른 제품에 비해 음질이 나쁘다라는게 느껴집니다.

물론, 역시 적응이 잘 됩니다. 물론 해결책을 통해서 적응이 됩니다.

TV의 음향앰프가 조금 약한 것 같습니다.

TV의 음량을 100으로(Max) 올리고, 셋톱박스를 통해 음향조정을 하여 사용하시면 큰 이상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장점


 

1. 모든 사항은 가격이 해결해 준다.

 

지금은 가격이 조금 올라서 40만원대 초반에 형성되어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인터넷에 잘 검색하면 30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는게 매우 매력적입니다.

디스플레이제품의 정설 "1인치에 1만원을 생각하면 된다" 인데, 이 정설을 깨는 가격으로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위의 단점을 커버 할 만큼 매력적입니다.

 

 

2. 쓸모없는 기능이 들어있지 않다.

 

요즘은 비싼 TV를 사면 사용하지도 않는 쓸모없는 기능들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불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어차피 IPTV를 보게 되면, 그러한 기능들은 다 지원이 되기 때문에 구지 TV에 넣어서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쓸모없는 기름이 쏙 빠진 맛있는 음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 많은 단자를 지원한다.

 

요즘은 여러 기기들을 TV나 모니터에 연결해서 보곤 합니다.

일부 저렴한 제품들은 단자를 뺴서 원가절감을 하곤 하는데, 해당 제품은 많은 단자를 지원합니다.

이렇게 싼 가격의 제품인데 HDMI단자를 4개나 지원해서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총평


 

여러 단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적절히 사용할만한 제품이다.(별점 5개 중 4.5개)

 

평소 TV의 예상 교체기간을 10년을 잡고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5년에 한번씩 바꾸신다는 생각으로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