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부업으로 블로그로 광고수입 월 10만원을 벌자! 라는 목표를 가지고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많이 알려져있는 구글애드센스를 하려고 여러차례 삽질을 한 결과 현재 무한팬딩상태에(ㅠㅜ) 빠져 있습니다. 물론 해결책과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지에 대해 고민중입니다.

(차후 포스팅에 적으려고 합니다.)


<

계속 구글느님께서 "너의 블로그는 아직 미천하다! 광고를 달아주기에는 너무 부족하다"라고 말씀하시던 찰라에 저에게 다가온 빛이 있었으니... 이는 바로 다음 애드핏입니다.






다음 애드핏(Daum Adfit)은 티스토리에서도 지원하는 광고 플렛폼입니다. 원래는 전면광고도 지원했다고 하는데 지금은 모바일에서의 광고만 지원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신청을 하면 하루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저 같은 허접 블로거에게도 광고를 지원해주는 것을 보니, 왠만하면 광고를 달 수 있는 기회는 주는 듯 합니다.


다음 애드핏은 블로그 컨탠츠의 최상단, 혹은 최하단에 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광고를 달기 편하게 되어있습니다.


http://adfitinfo.biz.daum.net/


여기로 들어가게 되면, 다음 로그인처럼 보이지만, 사실 다음아이디로 로그인이 안되는 창이 나오게 됩니다.

무려 "비즈니스 회원"으로 다시 가입하게 되면, 블로그를 신청할 수 있게 되고 신청후에는 문자로 승인이 되었는지 탈락했는지 알려줍니다.




다음은 저의 정산(?) 내역입니다.





애드핏은 "노출"했을 때, 광고비가 지급되지 않고 광고를 누군가가 클릭을 해 주었을 때, 광고비가 산출되는 구조입니다.

누군가가 눌러주길... 간절히 바래보지만 그런일은 쉽게 일어나지 않더라고요.


처음에 신기해서 지인들을 통해 광고를 눌렀을 때(1일차, 2일차) 에 수익이 발생했던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런 방법이 불법사유 인지 생각하지도 않고, 신기해서 했었는데 저와 같이 불법클릭을 하게 되면 계정 정지사유라고 합니다. 그 이후에는 그런 행위를 하지 않읐습니다. 물론 제가 클릭하지 않으니 아무도 광고를 클릭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가 조금씩 더 커지게 되고, 양질의 컨탠츠가 많게 되면 광고 수익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제발..



다음은 용어정리집입니다.


Fill-rate : 모바일에서 접속하였다고 해서, 무조건 광고가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광고 요청이 들어 왔을 때, 광고가 있는 경우에 노출이 되게 되는데요.

"광고노출비율/광고요청비율"을 Fill rate라고 합니다.


CTR : 광고가 노출되었을 때, 몇번의 클릭이 발생하였는지가 CTR(Click Through rate)이라고 합니다.


CPC : 광고가 1회 클릭되었을 때, 얼마나 돈을 주는가가 CPC(Cost Per Click)라고 합니다. CPC는 광고마다, 날자마다 달라진다고 합니다.


eCPM : 광고가 1000회 노출되었을 때 얼마나 많은 돈이 발생하는 지수를 eCPM(Effective Cost Per 1000 iM pression)라고 합니다.



추가로, adfit은 누적 적립금이 50000원이상 발생하였을 때, 출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한달에 10만원 블로그 광고수익 얻기에서는 adfit으로 한달에 10000원정도 수익을 얻길 기대합니다.


Adfit으로 얼마나 수익을 얻는지는 한달에 한번씩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많이 응원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